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작성자 (사)한국웹툰산업협회(admin) 시간 2019-05-02 16:18:50
네이버
첨부파일 :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는 최근 불거진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직원의 협회 회원사에 가한 부당한 행위에 깊은 유감을 표명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재발 방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 명 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직원의 권한 남용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재발 방지를 촉구한다!

 

 

 

우리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직원이 우리 협회 회원사에 가한 부당한 행위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영향력과 직원 개인의 지위를 이용해 권한을 남용한, 옳지 못한 사례라고 판단한다.

 

 

이는 웹툰 산업 소기업의 유일한 에너지인 열정과 의지마저 꺾는 불합리한 행위로써 비판받아 마땅하다. 이러한 권한 남용행위는 단순한 해프닝이 아니며, 만화 웹툰 산업계에 불건전한 영향을 끼칠 중대한 사안이다.

 

 

우리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이번 사건에 대해 엄중히 인식하고, 철저히 조사할 것을 촉구한다. 피해당한 회원사에 적절한 조처를 하는 동시에, 다시는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강력한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할 것을 권한다.

 

 

우리 (사)한국웹툰산업협회는 웹툰 산업의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지원과 활동은 물론, 웹툰 산업의 성장을 위해 함께 해나갈 주역이자 동반자인 웹툰 사업체의 권익 보호에 앞장설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 회원사에 대해 부당하거나 불공정한 행위를 할 시에는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공공 지원기관으로서의 신뢰와 투명성을 회복하고, 한국 만화산업 진흥의 선도 기관이라는 본래 취지에 걸맞게 거듭나기를 바란다.

 

 

 

 

2019년 4월 25일

    

(사)한국웹툰산업협회